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입찰공고 상세

  • 유지보수마감 연세의료원(강남)_전산장비(Help Desk) 유지보수 입찰
  • 강남 시작2020.11.16 마감2020.12.01 조회212
  • 첨부파일 1 (수정)1.공고문_연세의료원(강남)_전산장비(Helpdesk) 유지보수_2020.pdf (127.4 KB)다운로드 첨부파일 2 2.시방서_연세의료원(강남)_전산장비(Helpdesk) 유지보수_2020.pdf (127.4 KB)다운로드 첨부파일 3 3.입찰참가신청서_연세의료원(강남)_전산장비(Helpdesk) 유지보수_2020.docx (127.4 KB)다운로드
  • 연세의료원(강남)_전산장비(Helpdesk) 유지보수
    (입찰공고번호: PHIB-201201-001)

    1. 사업 개요
    ① 추진방법: 제한경쟁입찰
    ② 사업명: 연세의료원(강남)_전산장비(Helpdesk) 유지보수
    ③ 업체등록: 2020년11월23일(월) 15:00까지
    입찰참가서신청서 및 제반 서류 제출 / 파이디지털헬스케어 사무실
    ④ 현장설명회: 2020년11월24일(화) 14:00 ~ / 강남세브란스병원 강의실 (비자검진센터 B1 층)
    ⑤ 투찰일시: 2020년12월01일(화) 10:00 ~ / 강남세브란스병원 강의실 (비자검진센터 B1 층)
    - 각사 견적서 양식 사용(봉투 필요시 본사 제공), 제출서류 중 사용인감계의 사용인감만 인정
    - 입찰은 예정가격 내 최저 가격으로 진행하며, 최대 4차까지 투찰 예정이고, 4차 투찰까지 낙
    찰이 안될 경우, 재 입찰 추진 예정(재 입찰도 같은 방식으로 진행하며, 4차 투찰까지 낙찰이
    되지 않을 경우, 입찰참여업체 중 최저가 투찰업체와 우선협상을 진행하여 조사가격 내 낙찰
    을 원칙으로 함)
    ⑥ 참가자격
    - 파이디지털헬스케어 구매 규정이 정하는 바에 따라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필한 업체
    - 현장설명회 참여 및 날인 업체
    - 원활한 기술지원을 위해 기술인력의 소재지가 수도권 내에 있어야 한다.
    - 800병상 규모 이상의 단일 종합병원 전산장비 유지보수 실적이 3년 이상인 업체로 실적증명
    과 자격증명 등에 결격사유가 없는 업체 (유지보수 계약 증빙서류 단, 하도급을 통한 실적의 경우 하도급 계약과
    원청의 도급 계약 전부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, 4대 보험, 의료보험 납부 명세 등 제출
    )
    - 유지보수 인력은 최소 3년 이상 경력의 중급 기술자 이상이어야 하며, 그중 5명 이상은 종
    합병원에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어야 함

    2. 제출서류
    ① 입찰 업체 등록 서류(업체 등록일까지)
    - 사업자등록증 – 사본
    - 입찰참가신청서 – 원본 (당사 양식)
    - 시방서의 항목에 대한 초기 견적 – 사본 (파일 제출)
    - 실적증빙(계약정보+계약금액이 포함된 실적확인서 또는 계약서 사본) – 원본
    (계약서 사본의 경우 원본대조필 도장 날인)
    (800병상 단일 종합병원 이상의 실적증빙 자료)
    - 유지보수인력에 8人에 대한 경력증명 관련 서류(4대보험 납부확인서+경력증명서) – 원본
    (증빙기간(3년 이상)에 대한 사업자의 4대보험 납부확인서+개인별 경력증명서)

    ② 투찰 시 서류
    - 법인인감증명서 (원본)
    - 법인인감 또는 사용인감+사용인감계(법인인감일 경우 제외) (원본)
    - 위임장(대표자 본인일 경우 제외) (원본)
    - 입찰보증증권 or 입찰보증금: 5/100이상의 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(당사 구매 규정) (원본)
    :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본사로 귀속

    ③ 계약 시 증권
    - 계약이행보증증권 : 계약금액의 10/100 이상의 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(당사 구매 규정) (원
    본)

    ④ 검수완료 후 증권
    - 하자이행보증증권 : 계약금액의 10/100 이상의 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(당사 구매 규정) (원
    본)

    3. 입찰 항목 [세부내역 시방서 참고]
    ① 대상기관: 연세의료원(강남)
    ② 유지보수 대상:
    가. 강남세브란스병원 본원 및 외부건물(의생명센터, 비자검진센터, 행정복지동, 미래의학연구센
    터 등)의 각 부서에 설치, 업무용으로 사용중인 전산장비 일체
    - PC(데스크탑, 미니, 스틱PC 등 일체), 노트북, 모니터, 프린터, 바코드 프린터, 복합기(현재 원
    내에서 임대하여 사용하고 있는 복합기는 제외), 이미지 스캐너, 제로클라이언트, 타블렛 모니터
    - 타블렛 장비 및 휴대폰 (아이패드, 갤럭시탭, 휴대폰의 IP 세팅과 모바일 프로그램 설치 등)
    - 환자 대기 안내시스템 (네트워크 장애 부분 확인)
    - 기타 전산주변기기 일체
    - Medical(GE)-PACS, Cardiac-PACS, Dental-PACS의 Client 유지보수 일체
    - 계약기간에 신규 도입되는 전산장비는 협의를 통해 대상 포함 여부를 결정
    나. 교수(진료 교수 포함), 조교수, 전임강사, 의국, 의대 자산, 연구 관련 구매 장비를 대상으로,
    자산 번호가 부착된 장비를 대상으로 한다.
    - 연구용으로 구매된 장비는 원내 네트워크 연결 요청 시, 해당 장비 명세를 첨부하여 연구 관
    련 장비임을 확인 받는다.
    - 개인 장비는 S/W 관련 A/S만 제공하고 비용 발생 시 개인 부담을 원칙으로 한다.

    4. 유지보수 업무범위 [세부내역 시방서 참고]
    ① 전산장비 일체의 H/W 작업, 장비와 부품 이동 설치 작업 포함) 고장 수리와 이전 설치 (단,
    무상보증 기간 내에 있는 장비는 제조사/납품업체에 수리 및 교체 의뢰하여 처리한다.)
    ② 네트워크 작업 : Network Cable 설치 (Outlet부터 PC까지) 및 내〮외부망 패치 확인 작업 등
    ③ S/W (본원 상용프로그램 및 업무용 프로그램) 설치, Data 백업 환경구성 지원을 포함한 문제
    해결, 바이러스 검사, 무선 랜 설정 등
    ④ 원내 데스크톱 가상화(VDI)에 관련된 View Client Setup 및 Zero Client Monitor Setting, 공유
    장비 연결 및 사용자 교육 지원
    ⑤ PACS 클라이언트 업무
    - PACS 관련 Client S/W 설치, H/W 설치 및 점검
    - OCS & PACS, Modality 인터페이스 지원
    - PACS 관련 장애접수, 원인분석 및 장애처리 지원
    - PACS 관련 사용자의 각종 기술 상담
    ⑥ Active Directory : 도메인 참가 지원
    ⑦ Network, Client 설정 Setting 지원
    ⑧ 폐기 장비의 지정장소로의 이동과 디가우징(degaussing) 처리 등의 초기화 작업 및 보고서
    (명세 보관)
    ⑨ 원내 행사 및 검사, 이전 시 장비 설치(직원 건강검진, JCI, 병원평가, 연말정산, 부서별 감사,
    리모델링 이전 등)
    ⑩ 환자 유/무선 인터넷 설정 지원
    ⑪ 처리 시간 : 장애접수 후 환자 접점 부서(원무팀, 진료 구역)는 30분, 그 외 부서는 60분 내
    처리를 원칙으로 함.

    5. 근무 인원 및 근무시간 [세부내역 시방서 참고]
    ① 상주 인원 : 전산장비 유지보수 5명, 야간당직 3명
    ② A/S 경력 3년 이상 (중급이상)
    ③ 긴급사항 바이러스 체크, Host Name 변경, IP 변경, 파일 배포, 설치, 수리지원, 외래 진료실
    또는 병동 신설 및 이전으로 인한 장비 재 배치 발생 등으로 필요할 때 추가인력 지원 및 연장근
    무(휴일 포함)를 할 수 있으며, 별도 인건비는 청구하지 않음
    ④ 현업부서(사용자)의 각종 기술 상담
    ⑤ 본원 A/S 대상의 모든 장비를, 연 1회 정기 PM(예방점검)을 실시하고, 보고서 제출
    ⑥ 주간 근무시간 : 08:30 ~ 17:30 (월요일 ~ 토요일)
    ⑦ 야간 근무시간 : 17:30 ~ 08:30 (월요일 ~ 토요일), 08:30 ~ 익일 08:30 (일요일)

    6. 근무방법 및 계약기간 [세부내역 시방서 참고]
    ① 주간 및 야간 근무자 간 상호 인수인계 및 잔여 업무 인수인계 후 처리
    ② 야간 당직자는 서버실 관리가 가능한 장소에서 근무
    ③ 계약기간 : 30개월(21.01.01~23.06.30)

    7. 정비보수 방법 [세부내역 시방서 참고]
    ① 현업 장애접수 및 완료 내용은 ITSM을 통하여 작성한다. 특이한 문제점 발생 시에는 의료정
    보팀에 처리 내용을 제출하고 협의 후 처리한다.
    ② ITSM으로 접수한 내용은 당일 처리를 원칙으로 하며 당일 처리가 안되면 진행 상황을 체크
    하도록 한다.
    ③ 전산장비의 수향에 상관없이 모든 장비를 A/S 대상으로 보고 폐기된 장비는 의료정보팀에 확
    인 후 대상 장비에서 제외함.
    ④ 장비 수리를 위해 원외로 반출시킬 경우, 방출 및 회수 일자(예정 일자)를 명기하고 대체장비
    설치 위치, 수량, 장비목록 등을 의료정보팀 확인 후 처리한다.(월 반출 리스트, 수리 리스트 제
    출)
    ⑤ 매월 처리한 A/S 건수, 반입반출, 대체장비 설치 및 회수 등의 보고서를 매월 말에 제출한다.
    ⑥ 정비보수업체는 시스템 점검 목적(바이러스, 엔진 Patch 등) 및 기타 업무상 의료정보팀의 협
    조 요청 시 협의를 통해 인력을 지원한다.
    ⑦ 당일 접수된 서비스 건은 당일 처리함을 원칙으로 함. (부득이하게 다음날로 이관 시 반드시
    의료정보팀에 확인하여 처리한다.)
    ⑧ 정비보수업체는 대상 장비의 고장 시, 다음의 부품을 무상 수리(교체) 함.
    - PC : Keyboard(노트북 포함), Mouse, 보안경, 배터리, PACS Client의 비디오 카드를 제외한 모
    든 부품 일체, 네트워크 카드, Memory, CPU 등 주요 부품은 대체장비를 항상 보유하여야 한다.
    - Printer, 복합기 : 소모품 (토너 및 드럼, 폐 토너 수집기, Ribbon Cartridge, 정착기, 용지)을 제
    외한 부품 일체. 단, 장비 도입 후 3년 이상의 프린터로 수리비용이 동급 기종 현 구매 비용 대
    비 50% 이상 지출될 경우, 의료정보팀의 심사 후 폐기 승인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.
    - Monitor : 도입 후 5년 이내의 모든 모니터와 부품 일체 (PACS 고해상도 모니터 제외)
    - Bar-Code Printer : 소모품(Ribbon Cartridge, Header, Roller)을 제외한 부품 일체. 단, 장비 도
    입 후 5년 이상의 장비로 수리비용이 현재 구매 비용의 50% 이상 지출될 경우, 의료정보팀의
    심사 후 폐기 승인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.
    - 정비보수업체는 장비(부품) 고장에 대비하여 예비장비와 부품을 품목별로 보유 한다.
    - 무상 보증기간 내의 전산장비 고장 시, 정비보수업체가 1차 방문하여 처리(수리 불가한 경우
    옙ㅣ장비를 대체)한 후, 장비 납품업체에 의뢰하여 수리토록 정비보수 업체는 주도적으로 처리한
    다.
    - 대체장비는 최신 장비와 동일 기종이나 동급 이상으로 PC 5대, 노트북 1대, Monitor 10대,
    Printer 5대, 기타 장비 각 2대 이상 비치한다. (대체장비의 부족으로 인해 사용부서의 업무상 문
    제점이 발생하면 시간당 본 계약에서 정한 월간 유지보수료 상당액에 대한 지체 상금율을 공제
    할 수 있다.)

    8. 야간당직 근무 범위 [세부내역 시방서 참고]
    ① 통계 및 메일 발송
    ② Printer 작업등 제반 업무 출력(필요 시)
    ③ 소프트웨어 사용부서의 사용법 및 조치사항 안내
    ④ 하드웨어 관리 및 운영(백업 장비 대체 및 유지보수)
    ⑤ 주간 정비보수 업무의 연장 [근무시간 : (매일, 교대근무)]
    ⑥ 의료정보팀 일괄(Batch) 작업 및 의료정보팀 인계 작업
    ⑦ ITSM을 통한 업무 처리
    - 야간에는 ITO 및 헬프데스크, 통신 업무의 모든 현업 지원사항이 발생 시 해당 내역을 ITSM
    으로 접수하고, 가능한 1차 업무 처리를 하고 긴급일 경우 담당자에게 바로 연락하여 처리하고,
    아닐 경우 주간에 처리할 수 있도록 인계한다.

    9. 기타
    ① 원내 사용자의 불만, 조치 지연, 업무태만 등의 문제 발생 시, “수급자”는 사유서 작성 등의
    조치를 취하며, 동일한 문제가 3회 이상 반복될 경우,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.
    ② “수급자”는 부적절한 조치 및 불량 등의 정비로 인하여 동일 증상 등의 문제점 발생 또는 의
    료원 제반 정보, 자료 및 기밀사항 유출로 의료원에 손해가 발생될 경우 이에 따른 인적, 물적
    손해 배상을 하여야 한다.
    ③ “수급자”는 원내 사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며, 사용자 서비스 현황 및
    만족도를 평가하여 일정 수준 이하로 판단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.
    ④ “수급자”는 출, 퇴근부 및 당직표를 작성하고 이를 보관한다. (당직표 및 비상연락을 위한 개
    인 연락처를 의료정보팀에 비치하도록 한다.)
    ⑤ 복장의 경우는 본원 직원 복장에 따라야 하며, 신분을 알 수 있도록 명찰(본원에서 지급)을
    패용 하도록 한다.
    ⑥ 계약업체의 변경 시 신규 유지보수 업체는 계약일 기준 4주 전 인수인계를 위해 사전에 인력
    을 배치하여 기존 유지보수 업체와 업무 인수인계를 진행하며, 기존 업체는 인수인계서를 작성
    하여 의료정보팀에 제출한다.
    ⑦ “수급자”는 계약완료 시 대체장비 목록을 제출하고, 계약기간 이내에 변경사항이 발생 시에
    는 의료정보팀에 확인을 받는다.(계약종료시 목록 확인 후 대체장비 회수할 수 있음)
    ⑧ “수급자”의 직원 및 기술지원 인력은 본원의 승인 후에 투입할 수 있으며, 휴가 등 결원 발생
    시 사전에 의료정보팀에 보고하도록 한다.
    ⑨ “수급자”는 근무자의 교체 시 의료정보팀에 통보하고 자격조건에 맞는 인력을 충원해야 하며
    (A/S 실무경력 3년 이상) 직원 이력에 관한 내용(이력서 등)을 제출한다. 교체 1개월 전에 통보
    하고 그에 따르는 인수인계(15일)가 완료된 후 정상 근무를 하도록 한다.
    ⑩ “수급자” 직원의 근태 문제(결근, 지각, 응대, 자질 등)가 발생하면 의료정보팀에서 상황을 파
    악하고 주기적으로 문제가 지속이 되면 해당 직원의 교체를 요구할 수 있고, 유지보수업체는 이
    에 따라야 한다.
    ⑪ “수급자”는 본 계약의 수행과정에서 취득한 모든 정보를 병원의 승인없이 외부로 유출 또는
    누설할 수 없다.
    ⑫ 그 외의 사항은 계약서에 명시된 내용에 의하여 처리하며, 의료정보팀과 모든 내용을 협의하
    여 처리한다.

    10. 유의사항
    ①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시방서 문서를 따른다.
    ② 입찰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바르게 숙지하신 후 응찰하시기 바랍니다.
    ③ 현장설명회에 참여하고, 소정기일 내 입찰등록(본사 양식/현장설명회 시 제공)을 필한 업체로
    본사 결격 사유가 없는 업체를 한정 합니다.
    ④ "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" 제76조 1항"에 해당하는 경우 부정당업체로
    제재합니다.
    ⑤ "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" 제12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
    적합한 업체로 한정합니다.
    ⑥ 본 입찰을 통해 체결되는 계약은 추후 의료원 ITO 계약에 포함될 시 변경계약의 가능성이 있
    으며 “수급자”는 적극 협조하여야 한다.
    ⑦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영전략팀 김민원대리(010-6309-2612, FAX: 02-365-6100, E-mail) 에게
   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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